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미드웨이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9:54

    >


    전쟁영화를 좋아해서 어제 낮에 영화관에 가서 조조할인으로 봤다.나는 개인적으로 볼 가치가 있었는데 왜 이 영화가 흥행에 실패했는지 알았다.​ 2시간 남짓 시간에 노 힘 많은 스토리울 다 sound우룐 때문이었다 롤랜드·에머리히 감독이 역사적 서사에 너희들이 중점을 뒀는지...미드웨이 해전이 벌어진 역사적 군사적 이유를 설명하고자 하자 진주만에서 시작해>두리틀 도쿄 공습을 거쳐>산호 해전까지 언급하였는데>드디어 미드웨이 해전에 이르게 되었다.각 장은 허과인이 혼자서 만들어지는 소재이지만, 그것을 한 영화로 모두 sound하려고 했던 것이었기에 전반적으로 산만해졌고, 의미도 모르고, 지하인 경우도 많아졌으며, 결미 그 멋진 공중 전투 장면에도 불구하고 하과인의 주제를 향해 관객을 빨아들이는 집중력이 뚝 사라졌다.관객 중에서 AF가 무엇인지, SBD가 무엇인지 아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가. ​(AF는 미드웨이를 가리키는 1일본의 암호 이름으로, SBD는 1일본 항공 모함을 격파하는 데 결정적인 공을 세운 급강하 폭격기의 어린 이칭(Slow But Deadly: 늦게 비행 기지만 폭탄 하그와잉은 목표물을 제대로 성공하는 비행기라는 의미)이었다.)​


    >


    역사적인 서사를 확 줄이고 AF가 미드웨이임을 알아내게 된 정보작전의 긴박감 등에 집중했더라면 영화가 훨씬 재미있었을 텐데. 그래도 자신은 미드웨이 해전이 얼마나 자신극적이고 기적적인 해전이었는지를 공부한 사람으로서 매크라스키 소령이 일본 함대를 발견한 극적인 순간에 전율이 올랐다.그리고 약간은 거의 이길 수 없을 것 같았던 해전에서 빗발치는 대공포를 뚫고 조국을 지키려는 우리의 심하 자신에게 자신의 모든 생명을 걸고 적 항모를 향해 수직으로 쳐들어가는 조종사들의 모습에 뭉클한 감동이 밀려왔다.롤란도 에머리히 감독이 공중전을 펼치자 신은 제대로 만들었다.​


    >


    마지막으로 아쉬웠던 건 중국 자본이 들어간 영화여서 중국을 좀 착하게, 그리고 하나퐁을 지나치게 나쁘게 표현한 게 좀 거슬렸다. 당시엔 그랬겠지만 금 하나의 귀추는 크게 달라졌기 때문이다.조만간 미드웨이 해전의 기적적인 승리가 어떻게 만들어졌고 이것이 태평양전쟁의 어느 역사적 분기점이 됐는지를 신뢰의 방패TV로 방송합니다.미드웨이호의 승리는 하나도 나쁘지 않다.이 조력자였어요. 아무것도 불편하고, 당신은 성도가 기도하는 전쟁과 역사적으로 의의가 있는 전쟁에는 확실히 개입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